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깨알꿀팁

2023년 20살 몇년생일까? 기념일, 공휴일

by 따마봇 2023. 2. 7.

2023년 계묘년은 토끼띠, 20살은 2004년생입니다.

육십 갑자의 40번째로 계는 검은색을, 묘는 토끼를 의미하여 검은 토끼의 해입니다.

계묘년 20살 성인이 되어 자유를 만끽하고 있는 2004년생 분들 축하합니다.

어쩌면  '20살 성인'이라는 말은 더 이상 보기 힘들 수도 있겠습니다.

2023년 6월부터 법적/사회적 나이를 '만 나이'로 통일하는 민법 개정안을 시행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만 나이 계산법이 시행된다고 하더라도 지금과 똑같이 성인 기준 '연 나이'를 적용하여 술, 담배를 구입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2023년 공휴일과 기념일, 똑똑한 연차 사용법

2023년의 공휴일은 총 67일입니다.

 

2023년 1월 공휴일은

1월 1일 신정은 일요일입니다.

1월 21일~23일은 설날 연휴로 토요일, 일요일, 월요일이 빨간 날이며, 24일 화요일이 대체 공휴일입니다.

연차는 20일 금요일과 25일 수요일에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념일은 혹한의 소한과 대한, 다이어리 데이가 있습니다.

 

2023년 2월 공휴일은 없습니다.

공휴일 외에 기념일은 한 해의 첫 보름이자 보름달이 뜨는 정월대보름, 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춘, 달콤한 발렌타인 데이, 얼음이 슬슬 녹는다는 우수, 2.28 민주 운동이 있습니다.

 

2023년 3월 공휴일은

3월 1일 삼일절은 수요일입니다.

기념일은 납세자의 날,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나는 경칩, 세계 여성의 날, 3.8 민주 의거, 달달한 화이트 데이, 상공의 날, 315의거 기념일, 낮과 밤의 길이가 같고 추위와 더위가 같은 춘분, 세계 물의 날, 국제 강아지의 날, 서해 수호의 날이 있습니다.

 

2023년 4월에 공휴일은 없습니다.

기념일은 수산인의 날, 4.3 희생자 추념일, 나무를 심는 식목일, 하늘이 차츰 맑아진다는 청명, 한식, 보건의 날, 향토 예비군의 날, 임시정부 수립일, 도서관의 날, 국민 안전의 날, 솔로의 날로 검은색 음식을 먹는 블랙 데이, 4.19혁명, 곡우, 장애인의 날, 과학의 날, 지구의 날, 정보통신의 날, 법의 날, 충무공 탄신일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식목일이 공휴일이었기에 더욱 아쉬운 4월입니다.

 

2023년 5월 공휴일은

5월 5일 어린이날 금요일입니다.

5월 27일 부처님 오신 날 토요일입니다.

기념일은 근로자의 날, 여름이 시작되었음을 알리는 입하, 어버이날, 바다식목일, 유권자의 날, 동학 농민혁명 기념일, 국제 간호사의 날, 식품안전의 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로즈 데이,  5.18민주화 운동 기념일, 발명의 날, 세계인의 날, 햇볕이 풍부하고 만물이 점차 생장하여 가득 찬다는 소만, 부부의 날, 방재의 날, 세계 금연의 날, 바다의 날이 있습니다.

5월 연차는 4일 목요일보다는 8일 월요일인 어버이날에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부모님도 뵙고 월요병도 이겨내기 좋을 것 같습니다.

 

2023년 6월 공휴일은

6월 6일 현충일 화요일입니다.

5일 월요일에 연차를 사용해서 토요일, 일요일, 월요일, 화요일을 쉬는 것도 좋겠습니다.

기념일은 의병의 날, 환경의 날, 보리를 베고 논에 벼를 심는 망종, 6.10민주 항쟁 기념일, 키스 데이, 노인 학대 예방의 날, 낮이 가장 길고 밤이 가장 짧다는 하지, 해양 조사의 날, 단오떡을 해먹고 여자는 창포물에 머리를 감고 그네를 뛰며 남자는 씨름을 하면서 하루를 보내는 단오, 6.25 전쟁일, 절도의 날이 있습니다.

 

2023년 7월에 공휴일은 없습니다.

기념일은 작은 더위라 불리며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하는 소서, 초복, 정보 보호의 날, 실버 데이, 제헌절, 중복, 일 년 중 가장 무더운 시기인 대서가 있습니다.

7월은 공휴일이 없으니 아무래도 여름휴가는 7월이 좋겠습니다.

 

2023년 8월 공휴일은

8월 15일 광복절 화요일입니다.

그렇다면 14일 월요일에 연차를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념일은 동쪽으로 흐르는 물에 머리를 감고 목욕을 한다는 유두절, 가을의 시작 입추, 마지막 몸보신 말복,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칠석, 선선한 가을을 맞이한다는 처서가 있습니다.

 

2023년 9월 공휴일은

9월 28일~30일 추석으로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입니다.

기념일은 지식 재산의 날, 푸른 하늘의 날,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시기인 백로, 세계 자살 예방의 날, 9.10 해양 경찰의 날, 포토 데이, 청년의 날, 치매 극복의 날,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지는 추분이 있습니다.

 

2023년 10월 공휴일은

10월 3일 개천절 수요일입니다.

10월 9일 한글날 월요일입니다.

9월 30일까지 추석인데 10월 초가 개천절이니 중간에 연차 넣어서 연속 6일을 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념일은 국군의 날, 노인의 날, 세계 한인의 날, 이슬이 서리로 변하기 직전의 시기인 한로, 와인 데이, 재향 군인의 날, 임산부의 날, 정신 건강의 날, 호스피스의 날, 체육의 날, 부마 민주 항쟁, 경찰의 날, 문화의 날, 중양절, 상강, 국제 연합일, 독도의 날, 교정의 날, 지방자치의 날, 회계의 날이 있습니다.

 

2023년 11월에 공휴일은 없습니다.

5월부터 매달 쉬었다면 더이상 욕심부리지 않겠습니다.

기념일은 학생 독립운동 기념일, 점자의 날, 소상공인의 날, 겨울이 시작된다고 하여 입동, 소방의 날, 유엔 참전 용사 국제 추모식, 무비 데이, 보행자의 날, 농업인의 날, 순국선열의 날, 아동 학대 예방의 날, 첫눈이 내린다고 하여 소설, 감치의 날이 있습니다.

 

2023년 12월에 공휴일은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월요일입니다.

월요일이 빨간 날이니 금상첨화입니다. 

가족, 지인, 연인과 행복한 연말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기념일은 소비자의 날, 무역의 날, 눈이 가장 많이 내린다는 대설, 허그 데이, 일 년 중에서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고 팥죽을 먹는 동지, 원자력의 날이 있습니다.

 

 

2023년 계묘년 공휴일과 기념일을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좋은 계획이 있으시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저는 삼 형제의 엄마로 쉬는 날이 많아질수록 아이들과 함께하는 날이 많습니다.

그래서 쉬는 날이 보이면 가장 먼저 아이들과 무엇을 하며 보낼지 생각합니다.

삼 형제의 엄마로서 아이들과 휴가를 가장 교육적으로 알차게 보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공휴일과 기념일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함께 책을 읽어 보고, 이야기를 나누고, 실제로 찾아가서 구경하고, 만져보고, 먹어보고, 느낀 것을 공유하고, 퀴즈로 문제를 내어 맞춰보는 것입니다.

책을 읽고 이야기하며 마인드맵으로 뻗어 나가면 더욱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한 주제로 일주일도 금세 지나가 버리니 휴일이 나도 모르게 도망가지 않게 꽉 잡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글을 마치겠습니다. 

♥ HAPPY NEW YEAR ♥

댓글